본문 바로가기
INTERIOR

발코니를 나만의 서재로 만드는 인테리어

by 소소한365 2024. 3. 22.


요즘 발코니 확장으로 인해 발코니를 찾아보기 힘들죠? 하지만 아직도 발코니를 가지고 계신분들 많으실겁니다. 그런 발코니를 많은 사람들이 잘 활용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곳을 서재로 꾸미면 작은 공간도 책과 함께하는 아늑한 독서 코너로 변신시킬 수 있답니다. 발코니 공간을 서재로 변신 시켜줄 수 있는 인테리어를 소개해 드릴게요.

 

 



책과 자연이 어우러지는 공간

발코니를 서재로 꾸미는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자연과 책이 어우러지는 공간을 만드는 것입니다. 그리고 발코니의 테이블 위에는 작은 화분을 두어서 식물을 키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발코니 안에서 책을 읽는 동안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공기정화식물을 활용하여 자연적인 요소와 맑은 공기까지 함께 누릴 수 있습니다.

 

 


편안한 가구를 선택하여 배치


발코니를 서재로 꾸미기 위해 책장을 설치하는 것은 필수적입니다. 책장을 설치함으로써 발코니를 책의 보관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공간 활용도 높일 수 있습니다. 책장을 설치할 때는 발코니의 크기와 형태에 맞는 적절한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직사광선이 바로 들어올 수 있기 때문에 책은 소량으로 정리를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책장설치로 인해 바로바로 손쉽게 책을 찾아서 읽을 수 있어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발코니에는 편안한 의자와 작은 탁자를 두어서 책을 읽는 동안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야 합니다.  푹신한 의자나 해먹등을 이용하거나 쿠션을 이용하여 안락하고 편안한 느낌의 공간을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자연광과 부드러운 조명설치


서재는 책을 읽는 공간이므로 충분한 조명이 필요합니다. 발코니를 서재로 꾸미기 위해서는 자연광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하지만 책장을 설치했을 때는 직사광선은 도서에 치명적이기 때문에 창에 블라인드나 커튼을 이용해 도서를 보호해 주는 것도 필요합니다.

조명을 선택할 때는 발코니의 분위기에 맞는 따뜻한 빛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자연채광이 없는 밤을 위한 조명은 조도를 전체적으로 어둡지만 포인트 조명으로 독서할 수 있는 집중력을 높일 수 있도록 합니다.

 

 

발코니를 서재로 꾸미는 것은 작은 공간이지만 활용도를 높여 아늑한 공간을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발코니 서재를 자연과 조명, 책장을 고려하여 공간을 조화롭게 꾸민다면 책과함께 하는 특별한 시간 특별한 공간이 발코니에 만들어져 있을겁니다.